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웰씽킹(WEALTHINKING) 일곱 번째 뿌리, 질문

728x90

안녕하세요.

 

두드리머(Dodreamer) 입니다.

 

웰씽킹(WEALTHINKING)의 일곱 번째 뿌리 질문, (진정한 답을 찾으려면 제대로 질문하라.)을 점검해 보려합니다.

 

웰씽킹의 일곱 번째 뿌리, 질문은 "진정한 답을 찾으려면 제대로 질문하라." 라는 것입니다. 이 뿌리는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대부분 상황에서 "어떻게" 질문을 하기보다는 "" 질문을 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 질문을 하면 끝이 없어서 답을 찾기 힘들어집니다. 반면에 "어떻게" 질문을 하면 구체적인 대답을 얻을 수 있어서 문제 해결이 쉬워집니다.

 

이 뿌리는 사실상 모든 분야에서 적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비즈니스 분야에서는 왜 고객이 이제껏 우리 제품을 사지 않았을까? 대신에 어떻게 우리 제품을 개선해서 이전 고객을 유지하고 새로운 고객을 확보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을 하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적인 삶에서도 이 뿌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대학생활을 하면서 전공을 선택할 때 왜 이 전공을 선택해야 하는지를 고민하는 것보다, 이 전공을 선택했을 때 어떻게 더 나은 취업 기회를 얻을 수 있을까?라는 질문을 하는 것이 더 나은 결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질문을 하면, 자연스럽게 우리는 목표를 더 명확하게 설정하고 더 나은 대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뿌리는 말 그대로 질문을 통해 우리의 머리 속에서 존재하는 미비한 부분을 찾아내고, 그것을 통해 우리 자신을 더 발전시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구독자 여러분도 질문방법을 왜?(ex.부정적) 보다는 어떻게?(ex.긍정적) 질문을 바꿔보는 시도를 해보는건 어떨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