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 지식

습관들이는 법 10가지

728x90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거 두드리머 입니다.

 

여러분!

 

오늘은 함께 습관들이는 법 10가지 에 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삶에서 습관은 우리가 되고 싶은 사람으로 나아가는 길을 제시해주는 중요한 도구 중 하나죠. 그래서 오늘은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습관들이는 법 10가지 효과적인 습관들을 소개해드릴게요.

 

1. 목표 설정하기제가 목표를 세우고 그에 맞는 계획을 세우는 것을 좋아해요. 이렇게 하면 제가 무엇을 원하는지 명확해지고, 그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과정이 즐거워지거든요. 예를 들어, 최근에는 자격증 취득이라는 목표를 세웠어요. 그래서 매주 계획을 세우고, 그 계획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이렇게 목표를 향해 노력하는 과정이 정말 보람 있어요!

 

2. 일기 쓰기: 제가 일기를 쓰는 것을 좋아하는 이유는 간단해요. 일기를 쓰면 제 감정을 표현할 수 있고, 일상 속에서 느끼는 감사함을 기록할 수 있어요. 특히 힘든 날에는 일기를 쓰면 마음이 편안해지는 느낌이 들어요. 또한 일기를 통해 지난 날을 돌아보고, 자신의 성장을 느낄 수 있어요.

 

3. 새로운 기술 배우기: 저는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을 좋아해요. 새로운 기술을 배우면 자신감이 생기고, 새로운 가능성을 느낄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최근에는 코딩을 배우고 있는데, 이를 통해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게 되었어요. 새로운 기술을 배우는 과정이 힘들기는 하지만, 그 노력이 보람 있어요!

좋은 습관들이

 

4. 건강한 식습관 유지하기: 식사를 할 때 영양가 있는 음식을 선택하고 적절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해요. 제가 식사할 때는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으려고 노력하고, 고단백 저지방 식품을 선호해요. 이렇게 식습관을 개선하면 에너지가 넘치고 몸에도 좋다는 것을 느껴요!

 

5. 자기 관리하기: 바쁜 일상 속에서 자신을 돌보는 것도 중요해요. 제가 일상을 관리하는 방법 중 하나는 일정을 세우고 그에 맞춰 시간을 관리하는 거예요. 일정을 따라가면서 할 일을 하나씩 해나가면서 스트레스도 줄이고 효율적으로 시간을 활용할 수 있어요.

 

6. 긍정적인 사고 유지하기: 긍정적인 사고는 제 인생에서 정말 큰 영향을 미치는 것 같아요. 어떤 일이든 긍정적인 면을 찾아서 생각하면 그 일에 대한 태도가 달라져요. 어려운 상황에서도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문제를 해결하는데 더 유리하고, 주변 사람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습관 들이기

7. 타인에게 감사 표현하기: 주변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는 것도 중요해요.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면 상대방이 기쁘고 더욱 가까워지는 기회가 생겨요. 저는 주변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자주 전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이렇게 하면 제 자신도 더 행복해지고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가 더욱 좋아지는 것 같아요!

 

8. 잠 충분히 자기: 마지막으로 잠을 충분히 자는 것도 중요해요. 충분한 수면은 몸과 마음을 휴식시켜주고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어요. 저는 매일 일정한 시간에 잠을 자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이렇게 하면 하루를 보다 기분 좋게 시작할 수 있고, 생활 패턴도 균형있게 유지할 수 있어요.

 

9. 매일 독서하기: 아침에 일어나서 한 장의 책을 펴는 것만으로도 하루를 새롭게 시작할 수 있어요. 저는 이 시간을 참 신선하게 여기고 있어요. 한 층 더 지식이 늘어나는 기분이죠! 예를 들어, 요즘에는 '원숭이의 제노포비아'라는 책을 읽고 있는데, 이 책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되고 있어요. 각본 작가인 스티븐 프레이도 이야기를 너무나 재미있게 풀어가는데, 정말 푹 빠져들게 돼요!

 

10. 운동하기: 아침 운동은 제 하루를 열정적으로 시작하게 해줘요. 집에서 짧은 스트레칭이나 조깅을 해도 좋고, 체육관에 가서 무게를 들어보는 것도 좋아. 그리고 이제는 요가에도 관심이 많아졌어요. 몸과 마음을 모두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정말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728x90